본문 바로가기
탈모

바르는 미녹시딜 + MTS 롤러 홈케어(탈모 치료 방법)

by 암게링리치 2023. 2. 6.
반응형

 

바르는 탈모약인 미녹시딜을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밝혀졌다고 합니다. 미녹시딜을 MTS와 함께 사용해 주는 방법입니다. 보통 MTS는 롤러나 MTS 기기를 이용해서 홈케어, 또는 탈모 클리닉에서 사용하곤 합니다. 가장 효과적인 탈모 치료 방법에 대해 자세히 적어보겠습니다.

 

 

 

미녹시딜, MTS 연구 결과 논문 정리

 

2022년, 불과 1년도 채 되지 않은 연구 발표입니다. 베이징대학의 논문으로, 임팩트 팩터 4.5점가량으로 공신력 있는 연구 결과입니다. 논문의 신뢰도, 발표 저널의 유명도 등을 따졌을 때 꽤나 믿을만한 연구 결과로 해석됩니다.

 

실험은 총 3개의 대조군을 아래와 같이 만들어 진행 되었습니다. 또한 지원자는 총 115명으로 24주에 걸쳐 실험에 참여했습니다.

  1. 미녹시딜만 사용한 그룹
  2. 미녹시딜 + 먹는 약 복용
  3. 미녹시딜 + MTS 사용 그룹

 

미녹시딜과 MTS 시술에 대한 논문 발표 자료

 

1. 미녹시딜이란?

 

먼저 실험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하기에 앞서, 미녹시딜이 어떤 약물인지 간단히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미녹시딜은 전세계에 단 3개뿐인 탈모약 중 하나이고,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바르는 탈모약입니다. 앞의 평가는 미국 식약 의약처인 FDA를 기준으로 잡았습니다. 미국의 FDA는 전 세계에서 가장 발전되고 믿을만한 기관으로 평가받습니다. 탈모 환자들이 흔히 복용하는 피나스테리드, '프로페시아'로 알려져 있는데, 이 또한 3개의 탈모약 중 하나입니다.

 

 

 

 

2. MTS란?

 

 

MTS(Micro Needling System)는 탈모 치료 병원에서 환자를 치료할 때 행하는 시술입니다. 미세침 기법이라고도 하는데, 얇은 침으로 피부에 구멍을 뚫어주는 시술입니다. 인공적으로 뚫린 구멍은 상처가 치료되면서 속 피부가 재생되는 효과를 갖고, 뚫린 구멍 사이로 약물이 흡수되어 500%가량의 흡수율을 갖게 됩니다.

 

 

 

3. 실험 결과

 

결과를 먼저 말씀드리면, 세 그룹 모두 모발 굵기 및 밀도가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그중 '미녹시딜 + MTS 시술'을 받은 세 번째 그룹의 모발 굵기, 모발 밀도의 증가량이 가장 높았던 것으로 발표합니다.

 

 

 

모발 밀도 증가량

 

모발의 밀도는 3군이 뚜렷하게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1군 : 101.37 - 102.47 - 111.32

2군 : 99.14 - 111.89 - 115.89

3군 : 99.68 - 102.20 - 130.00

 

 

모발 굵기 증가량

 

모발의 굵기는 모두 증가하였지만 1, 2, 3군의 폭이 의미있게 크지는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군 : 44.07 - 51.38 - 58.43

2군 : 43.10 - 53.24 - 58.09

3군 : 42.85 - 51.03 - 58.24

 

 

 

 

4. 효과 정리

 

미녹시딜을 사용하는 경우, 모발의 밀도와 굵기가 유의미하게 증가한다. MTS 시술을 함께 하는 경우, 모발의 밀도 증가량을 가장 큰 폭으로 개선할 수 있다.

 

 

 

 

주의 사항

 

※ MTS 시술의 경우 탈모 클리닉, 또는 가정용 제품을 이용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가정에서 MTS 관리를 하는 경우에는 꼭 위생을 철저히 하시길 당부드립니다.

 

 

 

 

탈모인들을 위한 글

 

- 무료 모발이식 추첨

 

모내기클럽 방청객 모발이식 지원(탈모라면 필독)

MBN에서 새로운 예능 모내기클럽이 신설되었다. 탈모인들을 게스트로 초대해 퀴즈를 풀고, 점수에 따라 모발이식 또는 품위 유지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주목할만한 점

ahshwkfo222.tistory.com

 

- 탈모약 저렴하게 구매하는 법

 

 

탈모약 처방 피부과 vs 비뇨기과 비교 총정리

탈모약, 탈모 치료제를 처방받기 위해 경제적인 병원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저 또한 처음에는 온 동네 피부과, 비뇨기과를 다녀봤습니다. 탈모인 경력 나름 5년 차로서 탈모약 처방

ahshwkfo222.tistory.com

 

- 탈모 정보 정리

 

탈모 치료 탈모약 3년 복용 후기

탈모를 부정하고 부정해봐도 인정할 수밖에 없어진 시점. 약 3년 전이네요. 그때부터 탈모약을 복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여러 병원에서 상담을 받아보고, 탈모 약도 여러 가지로 먹어본 후기를

ahshwkfo22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