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

탈모 치료 탈모약 3년 복용 후기

by 암게링리치 2021. 10. 28.
반응형

 

탈모를 부정하고 부정해봐도 인정할 수밖에 없어진 시점. 약 3년 전이네요. 그때부터 탈모약을 복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여러 병원에서 상담을 받아보고, 탈모 약도 여러 가지로 먹어본 후기를 오늘 적어보겠습니다. 지금은 여러 병원의 방황 끝에 한 곳에 정착했습니다. 여러 병원을 다니느라 고생했지만, 앞으로는 한 곳만 다니며 경제적 손해를 줄일 수 있어 다행이네요. 혹시 병원을 1~2 달마다 방문하시는 분들은 글 꼭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탈모약에 관하여

 

처음엔 탈모를 믿지 않았다. 그러나 내심 신경쓰이는 속 마음. 그리고 점점 비어 가는 머리. 이제는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탈모약을 처음 먹을 때, 많은 정보를 알아봤다. 대표적으로 프로페시아와 아보 타드에 대한 이야기였다. 그리고 두 가지 약의 모방 버전인 수많은 약들. 다른 약들이 가격은 더 저렴하다.

 

두 번째로 걱정이었던 점은 부작용이었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내가 가장 걱정했던 부작용에 대한 부분을 이야기할 것이다. 또, 진단도 안해주면서 진료비만 챙기는 병원은 거르고 좋은 병원을 찾는 방법도 이야기 해보겠다.

 

 

반응형

 

 

탈모약 모나드 복용 후기 그리고 부작용

 

나는 탈모약 프로페시아의 모방 버전인 모나드를 복용 중이다. 무려 3년째 먹고 있다. 이쯤이면 충분히 후기를 적을만한 경험이 쌓였다고 생각한다. 탈모약을 처음 먹은 몇 개월은 아무런 변화를 느끼지 못했다. 부작용도, 그렇다고 머리의 변화도, 아무런 변화를 느끼지 못했다. 그냥 마음이 좀 놓이는 것과 돈을 날리는 게 아닌가 싶은 불안함이 다였다.

 

 

탈모약의 부작용 경험

 

6개월이 지나고 1년이 가까이 지나도 변화는 느끼지 못했다. 솔직한 심정이다. 그러나 애석하게도 나는 부작용은 일찌감치 느끼고 말았다. 탈모약의 고질적인 부작용인 성기능 저하이다. 예전보다 강함이 줄어든 것만 같았다... 이 부작용을 느끼고 화들짝 놀란 나는, 고심에 고심 끝에 탈모약 복용을 중단했다. 그런데 그때부터가 진짜였다. 내가 3년 간 복용했다는 말을 이미 했기에, 나는 여기서 복용을 완전히 중단하지 못했다. 왜일까?

 

 

탈모약의 효능 경험

 

탈모약 복용을 중단한 이후, 이제야 탈모약의 효능이 느껴졌다. 이전까지는 완만하고 천천히 변화해와서 느끼지 못했던 것뿐. 있다가 없으면 허전하다고, 복용하다가 안 하니 확실히 몇 배나 빠지는 것이 느껴졌다. 너무 무서웠다. 복용 중단 후 불과 1~2주 만에 일어난 일이었다. 그래서 다시 꾸역꾸역 복용하기 시작했다. 다시 복용해도 큰 변화를 느끼진 못했지만, 그때 겪은 두려움에 꾸준히 챙겨 먹기 시작했다.

 

 

탈모약 복용 이외에 탈모에 도움 되는 꿀팁

 

탈모에 신경을 쓰며, 오래도록 지켜본 지가 정말 오래되었다. 사진도 꾸준히 혼자 찍어보기도 했고, 매일 같이 거울을 보며 살폈다. 그래서 내 변화는 내가 제일 잘 안다. 그중에서도 탈모약 복용 이외에도 정말 눈에 띄는 도움이 되었던 점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한다. 이건 인터넷에 널린 카더라가 아니라, 온전히 내 경험으로 이야기하는 거다.

 

 

 


 

  1. 음주와 탈모의 관계

    음주를 하면 탈모가 심하게 나타난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 있다. 나는 술을 좋아했다. 지금은 술을 많이 먹지 않은지 1년이 다 되어가는 것 같다. 지난 3년 간은 술을 먹으며 탈모약을 복용했다. 이 때는 천천히 머리가 넓어짐을 느꼈는데, 술을 안 먹은 이후로는 달라졌다. 더 이상 넓어지지 않을뿐더러 어느 정도 회복됨도 느껴진다. 음주와 탈모는 관련이 있다고 개인적으로는 확신한다.


  2. 모자와 탈모의 관계

    두 번째도 음주와 비슷한 이유인 것 같다. 몸에 열이 쌓이면 머리가 잘 빠진다는 의학적 소견이 있었던 것 같다. 모자를 오래 쓰고 있으면 안 좋다는 의견이 있다. 두피가 숨을 못 쉰다는 이야기다. 개인적으로 모자의 상관관계는 크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될 수 있으면 안 쓰려한다.

 


 

 

 

탈모는 기본적으로 열과 남성 호르몬에 의해서 결정되는 요소이기 때문에 다들 열받는 일 없이 좋은 일만 생겼으면 좋겠다. 그리고 읽어주신 모든 분들은 탈모 탈출했으면 좋겠다. 나 또한..

 

아래는 좋은 병원을 고르는 방법에 대한 글이다

 

 

탈모약 처방 피부과 vs 비뇨기과 비교 총정리

탈모약, 탈모 치료제를 처방받기 위해 경제적인 병원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저 또한 처음에는 온 동네 피부과, 비뇨기과를 다녀봤습니다. 탈모인 경력 나름 5년 차로서 탈모약 처방

ahshwkfo222.tistory.com

 

 

탈모-사진-예시

반응형

댓글